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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데이의 365일
[PPT] 순서 또는 정렬만 해도 "잘 만든 PPT"가 됩니다! 3편 응용하기! 본문
안녕하세요, 김데이 입니다!
PPT를 작업하며 "순서와 정렬"이 정말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다보니 기본 기능만 설명해도 내용이 끝나버리네요~ 저도 3편까지 나올 줄 몰랐습니다 😅 오늘은 순서와 정렬을 사용할 때 좋은 "그룹화" 방법과 저만의 정렬 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개체 정렬 메뉴 설명
이미 앞선 내용에서 설명 드렸지만 혹시나 잊으신 분들을 위해서 정렬 메뉴의 위치와 함께 기본 메뉴 간략하게 설명 해 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개체는 "표 / 그림 / 도형" 한번에 일컷는 말로, 세가지 모두 동일하게 [홈]탭 → 오른쪽 "그리기" 도구 → "정렬" 메뉴 를 누르면 아래의 사진처럼 정렬과 관련 된 세부 메뉴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렬" 메뉴 위치 : [홈]탭 → 오른쪽 "그리기" 도구 → "정렬" 메뉴 사용
오늘도 동일하게 여러 개체를 가지고 사용 할 예정이므로, [홈]탭에 있는 "정렬" 메뉴를 사용 하겠습니다. 이미 앞선 포스팅에서 "개체 순서" / "개체 위치(정렬)"에 대한 내용을 설명 해 드렸습니다.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이전 글을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
[PPT] 순서 또는 정렬만 해도 "잘 만든 PPT"가 됩니다! 1편 순서 맞추기!
안녕하세요, 김데이 입니다! PPT를 만들때마다 매번 "내 자료가 너무 이상하다 / 조잡하다 / 못난이다" 하는 느낌이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근데, 사실은 표나 그림, 도형의 위치 정렬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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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 순서 또는 정렬만 해도 "잘 만든 PPT"가 됩니다! 2편 정렬 맞추기!
안녕하세요, 김데이 입니다! 지난 편에서는 메뉴의 위치와 순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내용이 길어져서 중요한 정렬에 대해서는 제대로 설명 못드리고 끝난 것 같네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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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체 그룹화하여 기능 써보기
사실 "개체 그룹" 기능 자체로도 쓸모가 아주 많지만, 여기에 "정렬"을 사용하면 정말 유용함이 5배는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일단 "개체 그룹"기능 먼저 알아보자면, 이름처럼 사진/도형을 묶어서 한번에 작업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바로 "개체 그룹"의 기능입니다.
(표는 그룹화 되지 않습니다! 꼭 참고하세요)
단축키 "ctrl+G"를 이용해서 선택 한 개체들을 손쉽게 "그룹화"할 수 있으며, 개별로 분리 할 때는 "ctrl + shift + G"를 하면 "그룹화 해제"가 됩니다.
그룹화를 하게 되면 미리 설정해 둔 간격 / 순서를 유지하면서 개체를 한번에 이동 시킬 수 있으며, 동일한 사이즈로 줄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축키를 이용해 언제든 그룹화 / 그룹화 해제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개체를 만질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3. 보너스 정렬 팁!
PPT 내부에도 가이드라인을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은 있습니다. 바로 "눈금자" 와 "눈금선"의 기능인데요, 이 가이드 라인은 보는 용도로만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가이드라인을 보며 상 · 하 · 좌 · 우 여백을 동일하게 주기 위한 계산하기 힘들기에, "가이드 박스"라는 것을 만들어 작업을 합니다. "가이드 박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도형"에서 사각형을 선택하여 원하는 사이즈 만큼 만듭니다. 가로 사이즈는 원하는 사이즈로 하고, 세로(높이)는 아무렇게나 상관 없습니다.
2) 처음 만든 사각형은 좌측 정렬 하고, 그 뒤 복사 & 붙여넣기 하여 우측 정렬합니다.
3) 만든 사각형을 그룹화 한 뒤, 모든 페이지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파워포인트 자체에는 자동으로 계산 해서 정렬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도형"으로 "가이드박스"를 만들어 두면 정렬 기능을 꼭 사용하지 않아도 좌우 여백을 편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페이지에 동일한 여백이 주어지기 때문에, PPT 전체가 깔끔하고 정리 된 느낌을 줍니다.
PPT를 좀 써보신 분들이라면, 이 "가이드박스"를 "슬라이드 마스터"에 만들면 된다고 생각 하실수도 있는데요.
"슬라이드 마스터"에 넣어두면 우리가 원하는 자동 정렬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더라도 각 페이지마다 직접 작업 해 주어야 합니다.
"순서" , "정렬" , "그룹화" & 전체 팁 까지!
PPT 사용자라면 꼭 기억해야할 알짜 기능에 대한 설명이 끝났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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